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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종권의 iOS 앱 개발 알아가기
[iOS - Swift] 5. Build Setting 개념 - GCC_OPTIMIZATION_LEVEL (Apple Clang, -O0, O1, -O, -O3, -Os, -Ofast, -Oz) 본문
iOS 응용 (swift)
[iOS - Swift] 5. Build Setting 개념 - GCC_OPTIMIZATION_LEVEL (Apple Clang, -O0, O1, -O, -O3, -Os, -Ofast, -Oz)
jake-kim 2022. 12. 21. 23:11* 목차) Build Setting 목차 링크
GCC_OPTIMIZATION_LEVEL 개념
- Optimization level은 컴파일 시 디버그 정보까지 기록하며 동작할것인지, 최적화 위주로 동작하게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
- Build Settings에서 optimization level을 검색하면 Apple Clang과 Swift Compilier 두 종류가 존재
* Swift Compiler의 Optimization Level은 이전 포스팅 글 참고
- 여기서 Apple Clang이 GCC_OPTIMIZATION_LEVEL를 의미
- GCC_OPTIMIZATION_LEVEL를 검색해보면 Apple Clang만 등장
- Optimaztion level종류
- None [-O0]: (Debug 모드 디폴트)최적화하지 않고, 디버그에서 예상한 결과를 생성
- Fast [-O, O1]: 코드 크기와 실행 시간을 줄이는 것 (단 컴파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최적화를 수행하지 않음)
- Faster [-O]: 컴파일러는 거의 모든 최적화를 수행 (단, 인라인 함수는 수행하지 않음)
- fastest [-O3]: -O에서 인라인 함수도 수행한 단계
- Fastest, Smallest [-Os]: (Release 모드 디폴트) 크기에 맞게 최적화(일반적으로 코드 크기를 늘리지 않는 모든 최적화 활성화)
- Fastest, Aggressive Optimizations [-Ofast]: 가장 빠른 최적화 + aggressive optimization 수행 (표준을 위반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정의된 코드에서만 해야하는 위험성이 존재)
- Smallest, Aggressive Size Optimizations [-Oz]: 반복적인 코드 패턴을 컴파일러 생성 함수로 분리하여 크기에 관한 이점 (-Ofast처럼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주의)
* 참고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xcode/build-settings-reference?changes=_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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