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관리 메뉴

김종권의 iOS 앱 개발 알아가기

[iOS - HIG] 27. Image Size and Resolution(이미지 사이즈와 해상도) 본문

HIG(Human Interface Guidelines)/HIG - UI

[iOS - HIG] 27. Image Size and Resolution(이미지 사이즈와 해상도)

jake-kim 2021. 5. 28. 23:41

Point 단위

  • iOS가 화면에 콘텐츠를 배치하는데 사용되는 좌표계는 1pixel = 1point
  • @1x, @2x, @3x는 픽셀의 배율을 의미
    • 예시) @2x: 1포인트에 2배의 픽셀이 담긴다는 의미
  • 표준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1:1 픽셀 밀도(= @1x)
  •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1:2, 1:3 배율의 픽셀 밀도 (= @2x, @3x) ... 1point에 2배의 pixel이 들어가 있는 형태
    • 예시) 100px * 100px의 표준 해상도에 @1x 이미지가 있을 때, @2x버전은 200px * 200px

장치에 따른 Scale Factor

고해상도 디자인

  • grid는 8*8 픽셀을 사용: 흐릿한 디테일을 최소화하는 적절한 값은 8*8
  • bitmap, raster artwork에는 PNG파일 사용
    • PNG파일은 투명도를 지원하고 무손실이기 때문에 세부 정보와 색상을 흐리지 않는 것
  • 사진파일에는 JPEG 사용
  • 고해상도 크기 조절이 필요한 글리프, 마커와 같은 곳에는 PDF사용
  • 전체 24비트 색상이 필요하지 않은 PNG그래픽에서는 8비트 색상을 사용: 8비트 색상을 사용하면 이미지 품질을 저하하지 않고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장점
  • 이미지와 아이콘에 대한 대체 텍스트 label을 제공: 시각장애인을 위한 VoiceOver기능을 위함

 

* 참고
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ios/icons-and-images/image-size-and-resolution/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