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swiftUI
- rxswift
- UICollectionView
- clean architecture
- SWIFT
- Clean Code
- uitableview
- combine
- Protocol
- RxCocoa
- 리팩토링
- tableView
- 리펙터링
- map
- collectionview
- Refactoring
- 애니메이션
- UITextView
- ios
- Observable
- MVVM
- HIG
- 스위프트
- ribs
- Human interface guide
- 클린 코드
- swift documentation
- Xcode
- uiscrollview
- 리펙토링
Archives
- Today
- Total
김종권의 iOS 앱 개발 알아가기
[iOS - SwiftUI] Combine 이란? 본문
목차) Combine - 목차 링크
Combine
- async 작업들을 이벤트 처리 연산자로 결합하여 처리하는 방법
- 선언적인 프로그래밍 형태로 사용
- Stream하나를 만들고 그 Stream에 필요한 operator를 덫붙여서 사용하는 선언적인 프로그래밍 방식
// 선언형 프로그래밍인 Combine 예제 코드
$username
.debounce(for: 0.1, scheduler: RunLoop.main)
.removeDuplicates()
.map { $0.count >= 2 }
.assign(to: \.valid, on: self)
.store(in: &cancellableSet)
- 선언적인 프로그래밍이 되면서, 클로저를 이용한 콜백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존재
- Combine을 사용하면 이벤트 처리 코드들이 중앙 집중화가 되어 더욱 읽기 쉬운 코드로 구현
- 만약 Combine이 아닌 async-await나 closure를 사용한다면 어떤 코드가 어디서 실행될지 파악이 어려움이 존재
* async, sync, serial, concurrent 개념은 이전 포스팅 글 참고
* 참고
'iOS Combine (SwiftUI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 - SwiftUI] Combine의 Publisher (AnyPublisher, Published) 사용 방법 (0) | 2022.09.17 |
---|---|
[iOS - SwiftUI] Combine의 Cancellable (AnyCancellable) 사용 방법 (2) | 2022.09.16 |
[iOS - swiftUI] Combine의 ObservableObject @Published, objectWillChange (0) | 2022.09.15 |
[iOS - SwiftUI] Combine 훑어보기 - RxSwift와의 차이점 (0) | 2022.09.14 |
[iOS - swiftUI] Combine - 목차 (0) | 2022.09.12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