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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종권의 iOS 앱 개발 알아가기
[iOS - swift] LaunchScreen과 Splash화면 기초 개념 이해하기 본문
LaunchScreen과 Splash 구분하기
- LaunchScreen: 앱이 Launching되는 동안 표시되는 화면
- Splash: 런치스크린과 비슷해보이지만, Splash에서는 로고나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는것이 목표가 아니며 애플에서는 빠르게 시작하고 즉각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것
- 주의할 점
- Splash 화면에서 가끔 로고와 애니메이션을 넣는 잘못된 UX를 넣는데,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용자에게 빠르고 즉각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
ex) 애플의 safari를 실행시키면 아래처럼 Launch screen, Splash에 모두 좌측 사진
- Launch screen과 Splash 둘 다 좌측하면이고 Splash에서 toolbar가 노출되며 바로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인식을 부여
launch screen 화면 처리 시 주의할 점
- 앱의 첫 번째 화면과 거의 동일한 시작 화면으로 구현 (ex 위 사파리 화면)
- 다크모드 처리도 해놓을 것
- Launch Screen은 localization이 불가능하므로 텍스트 포함 x
- API를 찌르는 동안 기다리는 등의 동작과 같은, 지연되는 동작을 지양할 것
- 앱의 로고나 애니메이션을 넣어서 광고하지 말고 사용자 경험을 늘리기 위한 UX로 구성할 것
* 참고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launching#Launch-screens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launch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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