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tableView
- 리펙터링
- 애니메이션
- swiftUI
- Xcode
- Refactoring
- clean architecture
- rxswift
- ios
- SWIFT
- Protocol
- Clean Code
- Human interface guide
- 리펙토링
- map
- uitableview
- ribs
- HIG
- swift documentation
- RxCocoa
- UITextView
- UICollectionView
- uiscrollview
- 스위프트
- combine
- MVVM
- 리팩토링
- 클린 코드
- collectionview
- Observable
Archives
- Today
- Total
김종권의 iOS 앱 개발 알아가기
[iOS - HIG] 22. Launch Screen (시작 화면) 본문
HIG(Human Interface Guidelines)/HIG - UI
[iOS - HIG] 22. Launch Screen (시작 화면)
jake-kim 2021. 5. 25. 22:01LaunchScreen
- 앱의 첫 번째 화면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지향
- 거의 동일하면 자연스러운 플래시 경험을 줄 수 있지만 앱 실행시 완료될 때 보이는 요소가 다르다면, 사용자 입장에서 어색한 영향을 끼치는 점 존재
- 화면이 거의 비슷하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시간이 덜 걸려, 빠르다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영향 선사
- 시작화면에 텍스트를 포함하지 말것: Launch Screen은 Localizable되지 않으므로 텍스트 금지
- Launch Screen화면은 광고하는 화면이 아니므로 브랜딩 로고나 기타 요소를 포함하지 않고 단색으로만 표시하여 사용
- 대부분의 앱에서는 로고를 Launch Screen으로 사용하는데, 잘못된 접근방법
- Launch Screen의 핵심은 사용자 입장에서 앱을 시작하는데 최소한의 로딩을 경험해주게 하기 위함
* 참고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ios/visual-design/launch-screen/
'HIG(Human Interface Guidelines) > HIG - 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 - HIG] 24. Terminology (술어) (0) | 2021.05.26 |
---|---|
[iOS - HIG] 23. Materials (스타일, blur, Vibrancy, labelUIVibrancyEffectStyle) (0) | 2021.05.25 |
[iOS - HIG] 21. SF Symbol (아이콘, 개발자, 디자이너) (0) | 2021.05.24 |
[iOS - HIG] 20. Dark Mode (다크 모드, SF Symbol) (0) | 2021.05.24 |
[iOS - HIG] 19. Colors (색상) (0) | 2021.05.23 |
Comments